월급이 적은데 변제금 다 내면 남는 돈이 있을까요?
월급이 적어서 매달 내는 변제금이 빠듯할까 봐 걱정입니다. 마지막 회차까지 잘 마치고 나면 생활이 괜찮아질까요?
변제금을 모두 납부하면 모든 채무가 면책되어 경제적 자유를 얻게 됩니다. 소득이 적더라도 변제 완료 후에는 독촉 없이 온전한 본인 소득으로 새출발을 할 수 있습니다. 만약 변제 기간 중 상황이 변했다면 재신청이나 변제계획안 변경을 고려할 수 있지만, 끝까지 완주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. 성실하게 납부하신 분들은 면책 후 금융 거래가 정상화되어 안정적인 삶이 가능합니다.※ 본 답변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을 위한 것으로, 개별 사안에 따라 결론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. 정확한 판단은 전문가 상담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